• UPDATE : 2019.9.19 목 17:29
상단여백
HOME Pharmacy Archive
알보젠 머시론 '7월 역대 최대 규모 매출' 기록…'종근당과 적극적 협업 성과 주요인' 여성 건강 분야서 보유한 리더십 바탕 적극적 영업 마케팅 진행여성 건강 분야서 보유한 리더십 바탕 적극적 영업 마케팅 진행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의 초저용량 경구피임약 브랜드 머시론이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UBIST)의 일반의약품(OTC) 월별 판매액 데이터 기준 2019년 7월에 역대 최고 규모의 월 단위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8월 27일에 공개된 UBIST의 2019년 7월 OTC 판매금액 자료에 따르면, 머시론의 7월 한 달 매출액은 14억원 이상으로, 해당 데이터가 집계되기 시작한 2015년 1월 이후의 월 단위 매출액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달성했다. 이는 전년도인 2018년 7월 매출액 약 13억원 대비 11% 증가한 수치이다.

머시론의 매출 상승세는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 데이터 상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났다. 8월 중순에 공개된 IQVIA OTC 사전경구피임약 2분기 매출 자료에 의하면, 2018년 3분기부터 2019년 2분기까지의 누적 4분기 판매금액을 기준으로 머시론은 약 10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약 100억원 대비 5% 증가한 수치로, 같은 기간 일반의약품 사전경구피임약 전체 시장의 성장률 3.1%를 상회하는 수치다. 머시론은 IQVIA 데이터 기준, OTC 경구피임약 시장에서 약 48%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알보젠코리아는 지난 6월 공개한 머시론 광고 캠페인의 성공과 7월부터 머시론 판매를 시작한 종근당과의 원활한 협업이 이 같은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머시론 2019 TV 광고 캠페인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세 가지 플랫폼 기준 현재까지 445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소비자 관점에서의 해석이 좋은 광고’, ‘시대의 흐름을 잘 읽은 광고’ 등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고 있다.

한편, 알보젠코리아는 지난 6월 종근당(대표이사 김영주)와 머시론 국내 유통 계약을 체결한 이후 7월부터 종근당과의 협업을 통해 머시론을 판매해오고 있다. 

양사는 머시론의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 여성 건강 분야에서 보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머시론 제품 패키지.

알보젠코리아 머시론 담당 PM 김혜빈 차장은 “이번 실적 자료를 통해 머시론이 오랜 기간 동안 약사, 소비자들과 쌓아온 신뢰 관계가 다수의 복제약이 출시되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상황 속에서도 굳건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판매량 1위 제품’의 명성에 걸맞게,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머시론은 물론 전체 경구피임약 시장 규모 확대를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머시론은 1992년 출시된 이래 현재까지 28년 동안 한국 여성들의 삶과 함께 하며, 국내에서 가장 널리 판매되고 있는 경구피임약으로서, 소비자들에게 피임과 경구피임약에 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여성의 삶과 건강을 증진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정헌 기자  mtjpost@mtjpost.com

<저작권자 © THE MEDI TREAT JOURN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