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7.22 월 17:24
상단여백
HOME Policy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글로벌 역량 집중' 조명…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산업 홍보영상 국문 개정판' 제작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산업 홍보영상 국문 개정판' 제작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차기 주력 산업으로 선정, 커다란 주목을 받고 있는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과 협회에 대한 홍보영상 개정판(국문) 제작을 완료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협회는 “눈부신 발전을 이룩한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현 주소와 핵심 역량을 집약하는데 초점을 뒀다”면서 “영문판도 제작해 회원사들이 국내·외 회의, 컨퍼런스, 전시회, 비즈니스 파트너링 등 각종 행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협회는 해당 영상을 협회 홈페이지와 블로그, 유튜브 등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2015년 이후 4년만에 제작한 이번 홍보 동영상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계의 현 주소로 시작해 △오픈 이노베이션과 AI 기반 신약개발 △생산 역량 △해외 시장 개척 △일자리 창출 △협회 소개 △비전 제시로 마무리된다.

영상은 산업계의 신약개발 현황과 수출 및 기술이전 실적 등 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이어 오픈 이노베이션과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 행보를 소개했다.

이어 글로벌 수준의 생산기반 및 스마트 공장, 대규모 바이오생산단지 등 생산인프라와 PIC/S·ICH 가입, EU 화이트 등재 등 생산 및 품질관리 역량을 조명했다.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및 협회 홍보영상 개정판(국문) 중 해외 시장 개척 도입부 장면.

대규모 기술수출과 선진국에서의 의약품 승인, ISO37001 등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는 모습과 함께 높은 청년고용과 정규직 비중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역량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2025년 글로벌 매출 1조 국산 신약 탄생 △2030년 10조 매출 국내 제약회사 출현 △2035년 의약품 수출 100조 달성 등의 비전을 제시하며 '글로벌 제약강국이라는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다짐으로 마무리된다.

한편, 5분여에 달하는 이번 영상은 협회의 제작 의뢰를 받은 영상 전문 업체 ‘스타트업스코리아’에서 제작했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THE MEDICAL HERALD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