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5.19 일 07:45
상단여백
HOME Pharmacy Archive
동화 이야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 마련…한독의약박물관, '어린이날 의약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한독의약박물관이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의약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5월 4일과 5일 이틀간 진행되는 ‘어린이날 의약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소화제 만들기’, ‘자운고(전통 연고) 만들기’, ‘십전대보탕 만들기’, ‘모기 기피제 만들기’, ‘약초 동화 이야기’, ‘파스퇴르 이야기와 함께하는 손 소독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마련되어 있다. ‘소화제 만들기’는 한독의약박물관의 대표 체험 활동으로 참가자들은 소화제를 직접 만들어보며 우리 몸의 소화 과정과 소화제가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어린이날 의약 체험 프로그램’은 체험 활동뿐 아니라 ‘큐레이터와의 대화’도 함께 진행된다.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일방적으로 설명을 듣는 것이 아니라 대화를 통해 더욱더 쉽고 재미있게 박물관을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허준의 ‘동의보감’을 비롯해 실제 모습을 그대로 옮겨 재현한 ‘19세기 독일 약국’, 최초의 항생제 페니실린을 발견한 ‘플레밍 박사의 연구실’ 등 전 세계 의약 유물을 직접 보면서 유물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다.

한독의약박물관 외부 전경.

또, 참가자들은 박물관 내 미술관 ‘생명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손동현 작가의 <지문-FINGERPRINT> 기획전도 감상해볼 수 있다. 손동현은 전통적인 동양화 기법으로 마이클 잭슨, 닌자거북이, E.T. 등 대중문화 아이콘의 초상화 작품들로 주목받고 있는 작가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손동현 작가의 대표 작품을 포함해 10년 넘게 작업해온 연작의 다양한 작품들을 총망라해볼 수 있다.

또, 한독의약박물관뿐 아니라 바로 옆에 위치한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는 한독 생산공장 내 약초원을 산업관광 안내소로 리노베이션한 이색적인 공간이다. 음성 내 기업과 생산제품을 한눈에 보고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마치 숲속에 온 듯한 공간에서 차를 마시며 쉴 수 있다.

한독의약박물관 ‘어린이날 의약 체험 프로그램’은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별 참가자는 사전 온라인 예약을 통해 모집하며 정원은 3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 확인과 참가 신청은 네이버에서 ‘한독의약박물관’을 검색하면 나오는 예약 서비스에서 가능하다.

THE MEDI TREAT JOURNAL  mtjpost@mtjpost.com

<저작권자 © THE MEDI TREAT JOURN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HE MEDI TREAT JOURNAL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