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종양내과학회(이사장 안중배)와 대한항암요법연구회(회장 장대영)가 지난 22일 ‘제 6회 항암치료의 날 행사, I’m(암) OK스트라-희망을 품은 하모니’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한종양내과학회는 매년 11월 4째주 수요일을 ‘항암치료의 날’로 지정하고, 항암치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관련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암이어도 괜찮아, I`m(암) OK'를 주제로 대한종양내과학회가 암 환우 및 가족들의 치료 여정에서 버팀목이자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동반자가 되어드리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오프라인 오케스트라 공연이 진행됐으며, 암 환우 및 환우 가족, 학회 관계자 등 약 270여명이 참여했다.

공연에 앞서 대한종양내과학회는 학회를 소개하는 영상을 상영하면서 다양한 영역의 암전문가들이 모여 암 치료와 연구에 몰두하고 국내외 학술 교류에 힘쓰고 있는 학회의 역할과 환우들을 위한 정보공유, 캠페인 등에 대한 활동상을 소개했다.

오케스트라 연주는 시카고 아카데믹 챔버 오케스트라, 뉴저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의 상임지휘자를 역임한 김남윤 음악감독 및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W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맡았다.

피아니스트 이선호와의 협연으로 존 뉴턴(John Newton)의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 연주를 시작으로 소프라노 이명희의 맑은 목소리로 레온카발로(R. Leoncavallo)의 아침의노래(Mattinata), 테너 김동원의 힘찬 목소리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의 가장 유명한 아리아 ‘잠들지 말라(Nessun dorma)’ 등 암 환우분들의 희망찬 삶과 건강을 기원하는 곡들로 구성됐다.

대한종양내과학회·대한항암요법연구회, 제6회 항암치료의 날 행사 'I’m(암) OK스트라-희망을 품은 하모니' 성료.
대한종양내과학회·대한항암요법연구회, 제6회 항암치료의 날 행사 'I’m(암) OK스트라-희망을 품은 하모니' 성료.

참석한 환우 및 보호자는 “늘 암 환우들을 위해 힘써줘서 고맙다. 앞으로도 좋은 연구를 통해 '암 오케이'가 진짜 현실로 많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행사 후기를 전했다.

대한종양내과학회 안중배 이사장은 “환우분들과 조금이나마 더 깊게 소통하고 싶은 대한종양내과학회의 마음을 표현한 자리”라며 “참석해 주신 환우/가족분들이 희망과 용기를 얻으셨기를 바란다”고 이번 행사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대한종양내과학회는 앞으로도 국내 항암치료 기술 발전과 환우 여러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메디트리트저널  mtjpost@mtjpost.com

<저작권자 © 메디트리트저널(THE MEDI TRET JOURN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