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9.17 화 16:10
상단여백
HOME Pharmacy Archive
'화이자 메디컬 포럼' Continuous Medical Education 형식 프로그램…‘일차 진료의 흔히 접하는 질환·치료 최신 지견’ 주제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 개최'화이자 메디컬 포럼 개최' Continuous Medical Education 형식 프로그램

한국화이자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5개 도시에서 오는 7월 4일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의 생중계 및 대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위한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은 한국화이자 의학부 주관으로 2015년부터 매년 진행 중인 의학∙교육적 CME(Continuous Medical Education)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의원 및 준 종합병원 임상의들을 대상으로 ‘일차 진료의가 흔히 접하는 질환 및 치료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다룬다.

특히, 만성 질환부터 정신 질환, 말초신경질환 등의 질환 정보를 비롯해 진단과 치료법이 깊이 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지역별로 대면 강연이 각 2회씩 진행되며 서울에서 열리는 라이브 심포지엄이 5개 도시 모두에서 생방송으로 방영되는 등 참석자의 관심 주제에 따라 강연을 선별해 청취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메디컬 포럼에서 생중계되는 라이브 심포지엄은 ▲만성 질환 관리의 중요성 - 일차 의료 만성 질환 관리 시범 사업과 ▲개원가에서 궁금해하는 금연치료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서울 지역에서의 대면 강연은 ▲임상에서 흔히 쓰는 정신과 약물의 적응증 및 부작용과 ▲개원가 뇌졸중 환자 관리, 예방부터 재활까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대전에서는 ▲일차 진료의가 알아야 하는 흔한 류마티스 질환과 ▲만성 질환자를 포함한 성인예방접종 가이드라인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한국화이자,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 개최.

대구에서는 ▲증상(symptom)으로서의 ‘통증’ 접근법: 진단부터 치료까지와 ▲개원가에서 알아야 하는 당뇨 합병증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며, 부산에서는 ▲알면 보이는 희귀말초신경질환 및 ▲당뇨병 환자의 토털 케어: A부터 Z까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광주에서는 ▲정확한 혈압 측정 및 진단의 중요성 - 가면 고혈압, 백의 고혈압 감별진단 및 관리와 ▲개원가에서 흔히 보는 상, 하부 위장관 질환에 대한 심층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위해서는 오는 6월 20일(목)까지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 사이트(http://www.medicalforum.co.kr)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사전 등록 및 문의: 준비 사무국 02-2190-7353)

한편, 본 포럼에서 진행된 강연 영상 중 일부는 포럼 이후 ‘메디닥링크(MediDocLink; www.medidoclink.co.kr)’ 사이트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메디닥링크는 2016년 오픈 이래 국내 의료전문가들에게 국내외 대규모 임상시험 관련 정보, 분야별 최신 가이드라인, 국내외 연자 강의 영상 등 질병관리에 대한 다양한 의학 자료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올해부터는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NEJM)’, ‘British Medical Journal(BMJ)’과 같은 해외 유수 의학 저널의 최신 논문, 학회 리포트, 해부 이미지 등 화이자 본사로부터 공인된 양질의 최신 의학 콘텐츠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THE MEDI TREAT JOURNAL  mtjpost@mtjpost.com

<저작권자 © THE MEDI TREAT JOURN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HE MEDI TREAT JOURNAL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