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료정보학회(회장 전상훈)는 오는 22일~23일 전북대학교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에서 ‘임상연구에 최적화된 RWD(Real-World Data to Optimize Clinical Trials)’란 주제로 추계학술대회(조직위원장 조남천)를 개최한다.

22일에는 지동현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이사장이 ‘데이터 주도로 변화하는 임상연구(Transformation of Clinical Trials through Data-driven Approaches)’란 주제로 범산특별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 23일에는 정덕환 에프앤아이 대표의 ‘스마트 헬스케어에 있어 VR의 사용(Use of Virtual Reality in Smart Health Care)’란 주제의 기조연설이 예정되어 있다.

딥러닝 기반 의료영상 분석, 리얼월드 데이터 활용과 신약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임상시험, 공통데이터모델, 간호정보학, 정보의학인증 등 다양한 주제의 심포지엄을 18개 세션으로 구성했다.

특히, 사회보장정보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보건의료원 등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들이 양일간 참여해 진료정보교류, 정밀의료 전문인력 양성, 의료정보정책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유연제 및 포스터 발표도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학부생들의 논문발표세션과 포스터세션을 별도로 마련해 의료정보분야의 대학생들이 지식과 경험을 교류하도록 했다.

23일 오후에는 전국 상급종합병원 최고정보책임자(CIO)가 참여하는 ‘의료정보 리더스포럼’이 ‘병원 내 의료정보(전산) 조직 운영 전략’을 주제로 개최된다.

대한의료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기자간담회는 22일 오전11시에 본관 2층 풍남홀에서 열린다.

전상훈 회장, 박래웅 이사장, 조남천 조직위원장, 정영철 전북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이 참석하며 이번 학회의 주제와 관련해 앞으로의 임상연구가 어떻게 변화하고 학술적으로는 어떤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편집국 에디터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