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1.13 화 07:21
상단여백
HOME Medi Academy Archive
대한내과학회 '국민주치의' 앱 출시…최범순 대한내과학회 홍보이사 "학회서 직접 개발 관리, 신뢰받는 건강 의료 앱 되도록 노력"대한내과학회 '국민주치의' 앱 출시…홍보대사에 배우 이상윤 위촉

대한내과학회(유철규 이사장)는 건강정보 모바일 앱 '국민주치의' 를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민주치의'는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개인의 건강기록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앱이다.

대한내과학회 유철규 이사장(인사말을 하고 있는 대한내과학회 유철규 이사장).

대한내과학회는 28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국민주치의’ 앱 발표회에 배우 이상윤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신뢰받는 이미지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배우 이상윤 홍보대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더 친근하고 올바른 이미지로 다가갈 예정이다.

대한내과학회 최범순 홍보이사(국민주치의 앱을 설명중인 대한내과학회 최범순 홍보이사).

국민주치의 앱은 최근 의학적 이슈에 대한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한다. 질환별 · 증상별 질병 정보를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나의 건강기록을 통해 혈압 · 혈당 · 콜레스테롤 · 약물 정보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전국의 내과 전문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나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내과병원 찾기가 가능하며 긴급한 상황에서의 응급처치 요령 등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홍보대사 이상윤(좌), 유철규 이사장(우).

범순 대한내과학회 홍보이사는 “내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1년간에 걸쳐 ‘국민주치의’ 앱을 개발했으며, 최신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학회에서 직접 개발 관리해 신뢰받는 건강 의료 앱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정헌 기자  mtjpost@mtjpost.com

<저작권자 © THE MEDI TREAT JOURN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