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30호 신약 케이캡을 보유한 HK inno.N이 당뇨병 어린이를 위해 총 5억 걸음 걷기 캠페인에 나선다. HK inno.N은 임직원과 일반인이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해 지역사회를 돕고 있다.

HK inno.N은 한국소아당뇨인협회와 임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12월 14일까지 약 두 달간 ‘순애보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총 5억 걸음을 걷는 것이 목표로,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HK inno.N이 치료 및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당뇨병 어린이들에게 5천 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걸음과 함께하는 순수한 사랑이라는 의미의 ‘순애보 걷기 캠페인’은 걸음 기부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빅워크’를 설치하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빅워크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캠페인 중 HK inno.N의 ‘다함께 순애보 걷기 캠페인’을 선택해 걸음을 기부하면 된다.

HK inno.N 순애보 걷기 캠페인 포스터.
HK inno.N 순애보 걷기 캠페인 포스터.

1만 보를 걸을 때마다 1천 원씩 기부 액이 쌓이는 형태로, HK inno.N의 기부 목표 걸음 수는 총 5억 걸음이다.

HK inno.N 관계자는 “전국 5만 명에 달하는 당뇨병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 걸음 기부 캠페인인 ‘순애보 걷기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K inno.N은 임직원과 일반인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해 지역사회 곳곳을 돌보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웠던 화훼농가를 위해 서로에게 꽃다발을 선물하는 ‘꽃 DREAM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서로의 안부를 챙기는 ‘안녕하세요 캠페인’, ‘도시 숲 조성’ 등을 진행했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