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대표 성종현)이 6월 30일부터 7월 1일 양일간 본사가 위치한 LS용산타워 1층에서 자사 임직원 및 주변 직장인을 대상으로 ‘백내장 인식의 달’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이 지난해부터 백내장 인식 개선을 위해 펼치고 있는 ‘눈치백단 캠페인’의 일환으로, 백내장 체험을 통해 직장인들이 평소 부모님의 눈 건강에 관심을 갖고 ‘눈 치료가 필요한 순간’에 대한 단서를 눈치챌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행사장에는 방역수칙 준수하에 백내장 환자들의 시야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행사 참가자들은 특수 제작된 안경을 착용해 백내장 환자의 흐릿한 시야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백내장 환자들의 불편함을 이해하고 눈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백내장 고위험군인 5070 세대와 그 자녀 세대의 백내장 증상 관련 에피소드가 담긴 ‘눈치백단 캠페인 영상’이 상영되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는 △평소 깔끔하시던 부모님이 설거지한 접시에 고춧가루가 그대로 남아있거나, △청소를 한 방바닥에 머리카락이 그대로 있거나, △새로 맞춘 돋보기안경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하시는 등 자녀들이 부모님의 백내장 증상을 눈치챌 수 있는 단서들이 소개되어 있다.

이 밖에 세계적인 화가 끌로드 모네가 백내장으로 인해 화풍이 달라졌다는 사실에 착안해 만든 ‘눈치백단 백내장 테스트’가 전시됐으며, 눈치백단 캠페인 유튜브 구독 이벤트 등 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 성종현 대표는 “백내장의 초기 증상이 노안 증상과 유사해 발병 사실을 뒤늦게 아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백내장 인식 개선 및 조기 발견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은 눈치백단 캠페인을 통해 백내장을 비롯한 다양한 안질환 인식 개선 활동에 더욱 앞장서고, 국민 눈 건강 증진을 위한 혁신 제품 도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우정헌 기자  mtjpost@mtjpost.com

<저작권자 © 메디트리트저널(THE MEDI TRET JOURN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