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 Channel Archive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장관표창' 수상…'국민 건강 증진·오픈 이노베이션' 통한 '국내 보건의료 기술사업 진흥·산업발전 기여' 공로'환자들 위한 한마음'으로 꾸준히 지역사회 공헌…2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과학기술 분야 선도기업 머크의 의약품 사업부인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자베드 알람)는 1일 진행된 ‘2020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 공고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머크가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국내외 보건의료분야 기술사업화에 공헌하고, 국민건강 증진 및 일자리 창출의 공로를 인정받은 데 따른 것이다.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포상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국내외 보건의료분야의 기술거래, 혁신 창업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기술사업화 촉진 및 국내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게 시상된다. 포상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1차 심사와 보건복지부 공적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독일 담슈타트에 위치한 머크 그룹은 352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제약화학 기업이다. 다양한 외부 파트너와 협력하며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긴 시간 동안 세계적인 과학기술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현재 다양한 외부 파트너 발굴을 위해 ‘엠벤처스(M Ventures)’와 ‘머크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머크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인 ‘인핸드 플러스’에 1대1 심층 세션, 글로벌 스타트업 네트워크 가입, 새로운 파트너십 체결, 자금 지원 및 추가 투자 기회 등을 제공했다. 또한 국내 기업들과의 임상적 협업도 이어가고 있다. 올해 1월에는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제 개발기업인 지놈앤컴퍼니와 임상시험 협력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9월에는 엔케이맥스와 공동임상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장관표창 수상.

한국머크 역시 바이오 제약, 바이오 벤처, 연구진 등과도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가운데, 국내 보건의료 산업의 발전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 총괄 자베드 알람(Javed Alam) 제너럴 매니저는 “이번 수상으로 국내 보건산업의료의 질을 향상시켜 ‘환자들을 위한 한마음(As One for Patients)’이라는 기업미션을 현실화 한 공로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국의 다양한 파트너를 발굴해 글로벌 기술사업화를 촉진하는 한편, 우수한 의약품을 국내에 소개함으로써 보건의료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상과 더불어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선정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고도 밝혔다. 사내 자원봉사팀 ‘머크 누리’의 자발적인 참여 아래 임직원들이 함께 독거노인 돕기 방문 봉사활동, 물품 기증, 기부금 전달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우정헌 기자  mtjpost@mtjpost.com

<저작권자 © THE MEDI TREAT JOURN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