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harmacy Archive
한국 노보 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 "삭센다 e-클래스, '비만 치료 최신 지견·올바른 삭센다 사용'에 대해 알리는 역할 담당"…노보 노디스크, 3분기 '삭센다 e-클래스' 개최 확정'삭센다 e-클래스 개최' 비만과 동반질환 관리·삭센다 치료 사례 공유 강연' 진행

한국 노보 노디스크 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의료진을 대상으로 비만과 동반질환의 관리 및 삭센다 치료 사례를 공유하는 '삭센다 e-클래스' 웹심포지엄을 2020년 3분기에도 6회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삭센다 e-클래스'는 의료진의 최신 비만 치료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된 웹심포지엄이다. 2019년 10월 첫 번째 강의를 시작으로 2020년 상반기 총 9회의 웹심포지엄에 7,588명이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비만과 동반질환 관리, 비만 환자에 대한 삭센다 치료 사례 등 다양하고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해왔다.

3분기 '삭센다 e-클래스'는 ▶장기적인 비만약제 치료 ▶우울증, 당뇨병 등을 동반한 비만 환자 치료 ▶비만약제 사용 시 의료진들이 접하는 부작용 및 대처법 등 실전 치료 사례 ▶다양한 식사요법 등 풍부한 최신 의료 콘텐츠를 총 6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에 사전 배포된 초대장의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노보 노디스크 영업 담당자 안내를 통해서도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생방송 참석이 어려운 경우 재방송을 시청할 수도 있다.

삭센다 e-클래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삭센다 e-클래스는 최근 비만 환자가 감염병에 취약하다는 연구결과들이 발표되며 비만 관리에 대한 의료진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비만 치료의 최신 지견과 올바른 삭센다 사용에 대해 알리는 역할을 담당해왔다”며 “노보 노디스크는 비만에 대한 편견을 과학적인 근거로 해결하고, 비만 환자들이 근거 중심의 의학적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치료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했다.

우정헌 기자  mtjpost@mtjpost.com

<저작권자 © THE MEDI TREAT JOURN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