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3.27 금 06:53
상단여백
HOME Clinical Selection
'벨포로 츄어블정 출시' 고인산혈증 치료제 '벨포로 츄어블정' 투석 환자들 '정제 수 부담' 낮춰…벨포로 츄어블정 '임상적 유효성' 바탕으로 올해 1월 급여 적용고인산혈증 치료제 '벨포로 츄어블정' 투석 환자들 '정제 수 부담' 낮춰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대표이사 최성옥)는 고인산혈증 치료제 '벨포로(성분명: 수크로제이철옥시수산화물) 츄어블정'을 지난 2월 2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8년 3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벨포로 츄어블정은 임상적 유효성을 바탕으로 올해 1월 1일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됐다.

벨포로 츄어블정은 혈액 투석 또는 복막 투석 치료를 받고 있는 만성 콩팥병 환자의 혈청 인(P) 수치 조절에 효과가 있는 비칼슘계열 인결합제로 비교약제와 동등한 유효성을 보이면서도 1일 3회 식사와 함께 1정을 복용해 정제 수 부담을 낮췄다는 장점이 있다.

벨포로 츄어블정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마케팅 최성진 선임부장은 “벨포로 츄어블정은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가 최초로 출시한 신약으로 투석 치료 및 많은 양의 약물 복용으로 삶의 질이 저하된 고인산혈증 환자들의 복약 부담을 경감시키는 치료제를 국내에 소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는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인산혈증은 말기 만성 콩팥병 환자의 40~70%에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체내 칼슘과 인의 불균형으로 인해 미네랄 대사 이상, 뼈 질환, 혈관 석회화 같은 대사 장애로 이어지는 질병이다.

혈청 인 농도 증가는 전체 사망률 및 심혈관계 사망률 증가와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 적절한 수준으로 혈청 인 농도를 조절해 주는 것이 투석 환자 치료의 중요한 목표다.

투석 치료를 받는 고인산혈증환자는 다양한 약제를 복용하기 때문에 높은 정제 수 부담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인결합제는 하루 전체 복용 정제 수 부담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벨포로츄어블정.

하루에 처방받은 인결합제의 수가 많은 환자일수록 복약순응도가 더 낮게 나타났으며, 낮은 복약순응도는 치료비용 문제 외에도 혈청 인 농도 증가 및 부갑상선 호르몬 과다 생성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복막투석 환자의 52주간 치료순응률은 벨포로 츄어블정에서 91.2%로 나타났으며, 이는 타 약제 대비 약 1.15배 높았다.

한편,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 적용기준에 따라 벨포로 츄어블정<사진 참조>은 투석을 받고 있는 말기신부전 환자 중 인 제한 식이요법에도 불구하고, 동 약제 투여 전 혈중 인 수치가 6.0mg/dL 이상인 경우에서 가능하다. 동 약제 유지요법에서는 혈중 인 수치가 4.0mg/dL 이상인 경우 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정헌 기자  mtjpost@mtjpost.com

<저작권자 © THE MEDI TREAT JOURN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