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19 화 16:25
상단여백
HOME M Channel Archive
한독·제넥신, '마곡 R&D 센터' 기공식 개최 오픈…한독 김영진 회장 “마곡 R&D 센터, 제넥신과 협력뿐 아니라 '한독이 펼쳐오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 강화·혁신적 신약개발' 이뤄내는 거점”'연구개발 협력 강화' 한독·제넥신, '마곡 R&D 센터' 기공식 개최 오픈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조정열)과 제넥신(대표이사 서유석)이 지난 30일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에서 <마곡 R&D 센터>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다.

한독과 제넥신은 양사의 연구개발 협력을 강화하고 각 사의 신약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공동으로 R&D 센터를 건축한다. 

<마곡 R&D 센터>는 연면적 약 60,912㎡ 규모로 ‘한독 R&D 센터’, ‘제넥신과 프로젠의 신사옥 및 R&D 센터’, 한독과 제넥신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공용공간’으로 구성된다. 올해 11월 공사를 시작해 2021년 11월 완공할 계획이다.

<한독 R&D 센터>는 연면적 약 21,837㎡에 지상8층, 지하3층으로 구성된다. 완공 시 현재 분리되어 있는 한독 중앙연구소와 신약바이오연구소를 마곡으로 통합 이전하게 된다. 

우측 3번째부터 한독 조정열 사장, 한독 김영진 회장, 제넥신 성영철 회장, 제넥신 서유석 대표.

<제넥신, 프로젠 신사옥 및 R&D 센터>는 연면적 약 39,075㎡에 지상 9층, 지하 3층으로 주차장 및 공용공간을 제외한 6개층은 제넥신, 2개층은 협력사인 프로젠 사옥으로 구성된다. 완공 시 바이오 연구소를 포함한 기업 전체가 마곡으로 이전하게 된다.

<마곡 R&D 센터>는 연구원들이 신약개발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1층 로비와 식당, 회의실, 중앙공원 등 공용공간과 개방감을 더한 연구실험공간, 오픈 랩(Open Lab.), 오픈 아트리움 등 창의적인 공간이 마련된다. 이뿐 아니라 피트니스센터, 리프레쉬존, 어린이집 등 연구원들의 일과 삶의 조화를 돕기 위한 다양한 복지, 휴게 공간을 마련한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마곡 R&D 센터는 제넥신과의 협력뿐 아니라 한독이 펼쳐오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신약개발을 이뤄내는 거점”이라며 “세상을 더 건강하게 할 신약을 꿈꾸고 마음껏 개발 할 수 있는 연구소이자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독 R&D 센터 전경.

제넥신 서유석 대표는 “마곡 신사옥은 기업연구소와 사무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회사의 신약개발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 할 수 있을 것이다. 마곡산업단지의 첨단 클러스터 간 네트워크 시너지는 회사 미래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며 제넥신이 미래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하는 기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우정헌 기자  mtjpost@mtjpost.com

<저작권자 © THE MEDI TREAT JOURN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